스킨 구매 이후, 커미션 이후 문의 방법 재 안내

2020. 4. 2.

    지금 드리는 안내는 구매 또는 커미션 이후 오류나 기타 문의 방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구매하신 스킨 문의

    ☞ 스킨 파일.zip 파일과 함께 제공되는 스킨 사용, 문의 안내.html을 통해 해당 스킨의 전용 페이지에 남겨주세요.
    스킨을 구매하신 다른 분들께도 문제와 해결 방안을 공유할 수 있도록 url을 제외한 나머지는 공개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른 루트에 남기는 경우 답변 드리지 않습니다.

     

    스킨 사용, 문의 안내 파일의 비정상 작동 안내(21.10.22 긴급 안내)
    https://sweet-myo.tistory.com/notice/898

     

    커미션 스킨 문의

    ☞ 방명록 또는 커미션 스킨 사용 안내 (https://sweet-myo.tistory.com/666)에 남겨주세요. ( 공개 여부 자율 )

     

    구매, 커미션 이후 해당 스킨에 대한 모든 문의는 위 루트로만 받습니다. 메일 보내서도 확인하지 않습니다.
    이 외 문의는 방명록이나 1:1 채팅 상담 남겨주세요.

     


     

    스킨에 문제가 있어 문의 시 적어주셔야 하는 공통 사항

    1. 증상과, 증상이 발현되기 전 어떠한 행동을 하였는지 명확하고 상세하게 설명
      ( 어느 부분을 수정했으면 그에 대한, 어느 옵션을 설정했으면 그에 대한 설명 ) - 필수
    2. 사용 환경 ( OS, 브라우저, 해상도 등 ) - 가능하면
    3. 증상이 구현되어 있는 페이지의 URL - 되도록 필수
      (증상이 구현되어 있지 않으면 답변드리기 어렵습니다. 제가 드린 답변으로 수정을 하였으나 개선되지 않더라도 그 증상 그대로 놔두고 재문의하셔야 문제점을 보완해드리기 용이합니다.)
      문의 시 적어주신 url은 문의 사항 확인과 답변, 그리고 해결이 되었는지 위해서만 방문하며 수집하지 않습니다.
    4. 스크린 샷 - 선택 사항 ( 사실 첨부하셔도 별 도움되지 않습니다 )

     

    첫 번째 문의에 제가 이해하기 쉽도록 정보를 많이 적어주셔야 빠른 해결이 가능합니다. 아무런 정보나 자세한 설명이 없을 경우 서로 시간만 낭비한 채 이틀, 삼일이 지나도록 해결이 안 될 수 있습니다.

    제가 첫 답변으로 가장 많이 드리는 내용이 해당 소스를 달라거나 해당 페이지의 url을 달라는 답글을 많이 드립니다.
    서로 기운 빠지는 답변이지 않을까요? 꼭 부탁드립니다.

     

    문의 예시1

    스킨 옵션에서 방명록 프로필 사진 on , 프로필 사진 부분 CSS 수정했는데 답글 버튼이 잘 눌리지 않아요
    https://sweet-myo.tistory.com/guestbook 윈도우10 / 크롬
    문의 예시2

    별도로 수정한 부분은 없는데 방명록 우측이 짤려 보여요
    https://sweet-myo.tistory.com/guestbook 아이폰 사파리

     

    개인적으로 수정하기 위한 문의, 답변 범위

    어떻게 수정을 하길 원하는지 명확하고 상세하게 설명하거나, 스크린샷을 찍어 그 위에 설명, 또는 손 그림을 첨부합니다. 어떤 소스를 추가한다면 추가되는 소스나 해당 소스가 있는 url을 기재해주셔야 인지가 가능합니다. 제가 모든 소스를 인지하고 찾아볼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스킨의 기본 내용 안에서 변경되는 내용은 답변을 드리나, 구매자님께서 추가로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답변을 드리지 않습니다.

    또한 완료 후 시간이 지난 뒤 다른 문의를 남기는 경우 본인의 댓글을 찾아 답글로 남기지 마시고, 새 댓글로 남겨주세요. 매일 매일 한분만 문의를 남기는게 아니라 여러명이 문의를 남기기 때문에 제가 일일히 찾을 수가 없어요

     

    답변 가능

    스킨 내부 소스만으로 간단한 수정이 가능한 경우

    예) 특정 부분의 폰트 / 색상 / 사이즈 변경 / 보이거나 보이지 않도록 등

     

    답변드리지 않음 or 도움드리지 않음

    제 제작(테스트) 환경에서 확인이 불가능한 문제 / 사용자의 필요에 의한 간단한 수정이 아닌 경우 / 별도 스크립트 추가가 필요한 경우 / 외부 소스가 필요한 경우 / 비용을 지불하겠으니 부탁한다는 문의 등

    예) 구조 변경(요구 사항에 따라 답변 가능할 수 있음) / 특정 스크립트 소스 추가 / html이나 css의 수정만으로 해결이 불가능한 경우 / 티스토리 자체의 구조적인 문제나 버그 등

    더보기

    답변드리지 않는 경우에 대한 이유

    사용자의 필요에 의한 수정인 경우 문의의 대부분은 제가 제공하지 않는 기능이나 소스가 추가되는 문의가 대부분입니다.

    저는 판매용 스킨을 제작할 때 그 당시 제 지식 수준 안에서 사용자의 불편함이나 추가 요구 사항이 가능한 없도록 스킨 디자인에 어울릴만한 기능은 다 쑤셔 넣어 만드는 편인데 그럼에도 추가로 필요한 부분에 관한 문의라면 제가 해보지 않았거나, 제 수준으로는 불가능, 티스토리 자체에서 구조적인 문제로 불가능, 스킨에 어울리지 않는다 생각해 스킨 제작 처음부터 염두에 두지 않은 경우이기 때문에 아얘 답변이 불가능하거나, 해보지 않아 저도 모르기 때문에 도움을 드리기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아시다시피 제가 이 분야를 전공을하고 배운 것이 아닌 야매로 시간을 들여 하나하나 오랜 시간을 고민해가며 터득한 지식으로 스킨을 제작하고 있기 때문에 이 같은 경우 저도 해보지 않은, 모르는 부분을 저도 될 때까지 해봐야 답변이 가능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필요하며, 이렇게 시간을 들여 알게 된 내용을 또 시간을 들여 문의하신 분께 답변드린다 하더라도 사용자님께서 적용이 어려운 경우 추가적인 문의가 발생하게 되고 저는 또 이에 대해 추가 시간이 들어가게 되는데 이 소요 시간을 어떤 날 또는 어떤 사람은 해주고 안 해주고 할 수 없기 때문에 모두 형평성 있게 답변을 드려야 하는 게 맞는 것 같은데요..

    스킨을 판매한 기간이 벌써 4년차고 그만큼의 문의량이 있기 때문에 들어가는 시간만 해도 현생에 많은 비율을 차지할 정도로 많은 편입니다. 이러한 질문을 모두 답변드리는 것은 문의 답변, 오류 수정, 상담, 발송, 스킨 제작, 안내 페이지 보수 등의 시간 포함하면 제가 하루 종일 또는 그 이상을 컴퓨터 앞에 앉아있어야 한다는 것을 뜻합니다.

    애초에 스킨 가격에는 이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시간과 그에 따른 제가 알고 있는 지식에 대한 금액이 포함되어 있지 않고, 현재 여유가 없어 비용을 받고 작업해드리는 커미션도 중단, 사후 수정 의뢰는 거의 일 년째 시행을 못하고 있는 상황에 무료에 해당되는 [ 사용자의 필요에 의한 수정 문의 ]는 답변이 어려우며, 제가 알고 있는 지식 중 팁이 될 수 있는 답변을 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셔서 직접 수정해보시거나, 사후 수정 의뢰를 받는다는 공지가 올라오면 저에게 의뢰를 맡겨주세요. (참고로 사후 수정 의뢰는 여유가 될 때 소량 받을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 수정한 스킨에 대한 답변

    개인적으로 수정한 스킨의 수정 후 발생하는 문제는 1차적으로 수정한 본인에게 책임이 있으므로 가급적 원본 스킨과 비교하여 원인을 찾아보시고 찾지 못하겠을 때 문의 남겨주세요.

    필수로 url을 적어주셔야 하며, 제가 가지고 있는 원본 스킨과 다르기 때문에 문의를 하셔도 답변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제게 구매 + 수정으로 의뢰한 스킨, 별도 문의를 통해 제가 답변드려 수정한 스킨도 동일)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 tmi

    스킨 다운로드 시 스킨 파일 외 제공되는 패스워드 안내 및 주의사항 파일을 받은 후 파일을 열어 안내를 따라주시면 해당 스킨의 전용 안내 및 문의 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문의 전 반드시 전용 안내 페이지..

    sweet-myo.tistory.com

     


     

    HTML, CSS 등의 기초적인 부분까지 답변 드릴 수는 없어요

    저는 단순히 제가 취미 삼아 만든 스킨을 나누고 싶어 판매하고 있을 뿐이며,
    가능한 구매자님의 문의에 답변을 드리려고 노력하나 수정 관련 문의를 남기시는 분들은 어느정도 관심이 있으시고, 커스텀하려는 욕구가 있다고 보고 어느정도 기초 지식은 가지고 있는 편이 추후 제 스킨이 아니더라도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해 약간 어려울 수 있는 부분은 정확하게 답변 드리지만, 정말 간단한 부분은 직접 이해하고 수정하실 수 있도록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어느 부분을 어떻게 수정해보시라고 답변을 드리면 검색 한 줄이면 나오는 부분까지 연속적으로 질문하는 경우가 많은데 죄송하게도 제가 누구를 기초부터 가르쳐드릴만한 지식 수준이 아니어서 제가 알려드리는거보다 검색하는 편이 더 상세하고 자세하게 안내가 되어 있어요.

     


     

    이렇게 나눠서, 그리고 1:1 채팅으로 문의를 받지 않는 이유는

    항시 PC 앞에 앉아 있을 수는 없기 때문에 따라주시지 않을 경우 필요한 정보에 대한 재 요청, 그리고 확인하신 후 피드백 주시는 시간과, 제가 확인하는데 들어가는 시간 등 서로 상당히 많은 시간이 소모되기 때문에 구매자님 간에 빠른 해결과 정보 공유를 위해서이며, 몇 번 스킨인지 빼고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아 추가로 발생하는 확인 시간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카카오 채널로 1:1 상담 문의하셔도 마찬가지로 제가 항시 PC 앞에 앉아있지는 않고, 제가 제작한 스킨이 많은데 일일이 하나하나 소스를 기억하기 어렵고, 모바일에서는 html, css 등 소스를 살펴볼 수 없어 어차피 빠른 답변받기 어려우니 여유를 가지시고 안내를 따라 각각 페이지에 남겨주세요.

    사용 중 문제가 있을 경우 그냥 넘기지 마시고 문의하세요!
    간략하게라도 답변 다 드리고 있습니다. ( 나눔 스킨 제외!!! )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