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로드 구입 건 변경 및 환불 처리에 관한 안내 + 외 결제 관련 안내

2023. 5. 31.

    안녕하세요. 묘연입니다.

    카드, 페이팔 결제건에 관해 안내드릴 사항이 있습니다. (계좌 이체 구입 건은 해당되지 않음)

    검로드의 정책 변경으로 인해 환불 시 제가 지불 받을 금액에서 수수료를 제외한다고 합니다.
    현재 검로드는 건당 13~18%에 정도의 수수료를 받고 있기 때문에 구입하자마자 환불 처리를 해드린다고 해도 제가 검로드에 지불해야 할 수수료가 13~18%가 발생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따라서 죄송하게도 검로드에서 구입한 건을 환불 후 계좌 이체 구입으로 변경처리 하거나 구입하신 분의 중복 구입이나 이런 저런 사정으로 환불처리를 해드려야 할 경우 제가 부담해야 할 수수료가 13~18% 정도 되기 때문에

    앞으로 검로드에서 카드, 페이팔 구입 건은 변경이나 환불이 어렵다는 좋지 않은 소식 드리게 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사전에 메일이나, 트위터 등 어떠한 전달 사항도 받지 못하였던 관계로 저도 갑작스럽게 이런 소식 전해드리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수수료 관련해서 이사 또는 금액 인상 안내 글을 올렸는데 아직 어떠한 액션도 취하지 않은 이유는

    사실 옮기려고 지난 1월에 준비가 다 완료가 되었었고 이사할 곳에 맞게 금액 측정도 다 되어 있었는데 마지막 테스트 결과..
    저는 제 개인에게는 옮기는게 현재의 검로드보다 부담해야 할 수수료가 줄어들지만, 구매하시는 분께는 제가 검로드에서 현 수수료 금액을 포함해 가격을 인상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결과가 나와 옮기는 것을 보류하게 되었습니다.

    검로드에서의 판매 금액을 현 수수료 금액을 포함해 인상할 수도 있었지만 아직까지는 인상된 수수료를 전부 제가 지불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약 10~15%정도)

    만약 인상된 수수료가 포함된 금액이었다면 환불 수수료를 제가 지불해도 환불 건이 많지 않기 때문에 감안을 할 수 있으나, 가급적이면 구매자 입장에서 적은 비용을 지불하도록 하고 싶지만 저에게는 또 수수료가 너무 많이 나가는 문제가 있어 아직까지는 기존 금액을 유지하되 환불 건이라도 피하고 싶은게 심정입니다.

    따라서 스킨 구입 시 가급적이면 폼 작성 및 계좌이체 구입을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