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by Access - Dolby Atmos for Headphones

Private/리뷰 2021. 9. 8.

내돈 내산 인증

내돈내산 인증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돌비 애트모스가 25% 할인해서 구입했다.
근데 카드 결제하면 외화를 원화로 결제하기 때문에 수수료가 더 추가 되어 14,225원 결제되니 휴대폰 결제로 하자.. (마소 스토어에서 처음 구입하는 것이라 몰랐다..)

 

간단한 소개

  • 홈시어터용은 무료(스피커 자체에서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경우)
  • 헤드폰, 기타 스피커 (돌비 애트모스 미지원 기기)는 인앱 구매 - 정가 18,400, 할인가 13,800원(25%)

이걸 설치한다고해서 피씨에서 넷플릭스를 볼 때 돌비 애트모스 로고가 생긴다거나 하지는 않는다.ㅠㅠ (스피커 자체에서 돌비 애트모스 지원을하면 뜨는 듯)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넷플릭스 앱을 설치하니 돌비애트모스 로고가 있었다.
이제 앱으로 넷플릭스를 봐야겠다.

좌 - 인터넷 브라우저(웨일) / 우 - 넷플릭스 앱

 

 

Netflix 구매 - Microsoft Store ko-KR

Microsoft Store에서 이 Windows 10, Windows 8.1, Windows 10 Mobile, Windows Phone 8.1, Windows Phone 8, Xbox One용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스크린샷을 보고, 최신 고객 리뷰를 읽고, Netflix에 대한 평점을 비교하세요.

www.microsoft.com

 

그때그때 Dolby Access에서 상황에 맞는 설정을 해주어야한다. (번거롭긴 함)

아주 크게 드라마틱한 효과가 있지는 않으나 저음, 베이스가 더 단단해지고 잘 들리고 전체적인 음향이 풍성해졌으며 사람의 소리가 더 잘 들린다. 음악을 들을 땐 더 집중해서 들을 수 있었다.
영화를 볼 땐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는 듯한 웅장한 느낌이 들었다.

 

다운로드

처음 설치 시 체험 기간을 주기 때문에 사용해보고 구입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Dolby Access 구매 - Microsoft Store ko-KR

Microsoft Store에서 이 Windows 10, Xbox One용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스크린샷을 보고, 최신 고객 리뷰를 읽고, Dolby Access에 대한 평점을 비교하세요.

www.microsoft.com

 

결론

드라마틱하게 좋아진다거나 하는 것도 아니고 좋은 사운드카드나 DAC을 사용하는 사람은 별 필요가 없겠지만 적당한 스피커에 적당하게 쓰는 사람에게는 나쁘지 않아 보인다. 

 


 

번외 - 넷플릭스앱 사용 시 사운드 출력이 되지 않는 문제

사용중인 스피커의 아웃풋 설정 - 고급 - 단독모드를 끈다

참고 자료 - https://audiotrack.co.kr:46168/kr/question/226337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