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하스 LH90 로봇청소기 후기

Private/리뷰 2021. 12. 11.

앞에 온수매트와 마찬가지로 이사 가서 쓰려고 구입했다. 코딱지만 한 원룸이지만 설거지보다 더 귀찮아하는 게 바로 청소지만 또 깨끗한 거는 좋아하는 나라서 고민 끝에 로봇 청소기를 구입하기로 했다.

처음에는 로이모같이 중국산 20만 원 초반대 제품으로 구입하려 했는데 VOGO에서 이 제품 나오기 전 다른 로봇청소기 딜이 떴어서 그래도 A/S 생각하면 같은 중국산 일지 몰라도 국내 판매자한테 구입해야지 하고 구입했다가 아무리 생각해도 기기 자체의 기능은 어차피 원룸이니까 상관없는데 앱 기능이 너무 떨어지는 것 같아 취소하고 다시 로이모를 사야지 했다가 리하스 LH90 로봇청소기 딜이 떠서 이걸로 구입하게 되었다.

로이모 20만 원대 제품의 장점은 구글 홈 연동이 된다는 게 매력적이었고 이 제품의 장점은 클린스테이션이었다. 사실 원룸에서 LDS센서, 클린 스테이션까지 있는 사치인 것 같지만 가격 차이가 얼마 나지 않는데 A/S 1년 되니 구입했다. 

내돈 내산 인증

인터넷 평균 판매가는 58만 원 정도 되는 것 같고, 나는 259,000원에 구입했지만 이벤트로 상품권에 소비 지원금까지 해서 정말 저렴하게 구입하게 되었다. 이에 관한 얘기는 아래 링크 글에 적어놨다.

 

일월 품안애 온수매트 2022년형 리뷰, VOGO 추천, 삼성카드 연회비 무료

아직 이사하려면 아주 한참 남았지만 미리 자취를 위해 준비하고 있다. 웬만하면 들고 갈 짐을 만들고 싶지 않았는데 너무 저렴한 걸 어떡하나. (사실은 위 스샷의 행복주택 말고 더 가까운 행복

sweet-myo.tistory.com

 


 

제품 후기

생각보다 무겁고 생각보다 컸다.. 택배 기사님이 현관문에 딱 붙여서 놓고 가셔서 안에서 문을 여는데 평소 열던 대로 열었더니 문이 안 열렸다 ㅠㅠ 힘을 주어 밀어 문을 연 뒤 제품 상자를 들었는데 10kg은 넘는 것 같았다. 옮기면서 떨어트릴까 봐 조마조마했음. 클린 스테이션까지 있어서 더 자리를 차지한다. 클린 스테이션 없어도 무관하지만 청소도 귀찮아하면서 저 작은 로봇 청소기의 먼지통까지 자주 비워가며 청소하는 게 귀찮지 않을 리가 없어 있는 게 나은 것 같기도 하다.

앱을 통해 청소 금지 구역, 가상 벽 설정이 가능해서 청소하지 않을 구역을 지정할 수 있고, 반대로 특정 구역만 청소도 가능하다. 다 좋은데 구글 홈이나 삼성 스마트씽스 연동도 되면 더 좋았을 것 같다. "이모~ 어디 어디 청소해~"가 하고 싶었는데... 어차피 예약 기능으로 자동 청소시킬 거니 사실 크게 필요가 없기는 하다.

흡입력이 약한가 싶었는데 매일같이 청소기를 돌리다 보니 바닥이 정말 깨끗하고 만족스러웠다. 다만 머리카락 같은 경우 사이드 솔과 메인 솔에 잘 감겨 있더라. 저 클린 스테이션 뚜껑 열면 칼날이 있는 도구가 있으니 그걸로 끊어서 정리해주면 된다.

클린스테이션 같은 경우 소리가 조금 큰 편이니 층간 소음을 생각해 대낮에 청소를 하거나, 앱을 통해 2~3일에 한 번만 작동하도록 할 수 있다. 또한 먼지 봉투는 소모품이어서 가득 차면 그냥 통째로 버리면 된다 근데 나 같은 경우 재구입하기 아깝고 귀찮으니 털어보지 않을까 싶다. 아 그리고 클린스테이션으로 자잘한 먼지나 빨아들이지 조금 무거운 건 먼지통에 그대로 있으니 참고할 것(보고 라이브 방송에서 그거 때문에 먼지통 안 보여주려고 하다가 끝에 안 빨아들여진 거 살짝 가리고 보여주더라ㅋㅋㅋㅋ)

문턱 같은 경우 우리 집 문턱이 조금 높은 편이라 한 발은 올라가는데 두발까지는 올라가질 못해서 살짝 밀어주면 넘어갔다. 카펫 같은 거는 잘 올라가고 자동으로 인식해서 더 쌔게 흡입하기도 했다. 그리고 식탁 밑 같이 걸리적거리는게 많은 공간도 알아서 구석구석 잘 청소하고 다닌다. 단, 전선은 감당할 수 없으니 충전 중인 핸드폰 같은 게 높은 위치에 있다면 로봇 청소기가 충전 케이블을 감고 다니며 떨굴 수 있으니 주의할 것.

낙하 방지 센서 때문에 현관 턱 아래로 떨어지지 않았고, 청소가 중간에 끊기면 다시 하던 데부터 잘 찾아서 이어서 하기도 하고, 어쩌다 클린스테이션에서 충전하다가 발에 치여서 로봇 청소기가 도킹 해제되면 얼마 뒤 지가 알아서 클린스테이션에 도킹하러 간다. 지네 집 하나는 기가 막히게 잘 찾아간다. 

처음 청소를 하거나 맵핑을 새로 할 땐 갔던데 또 가고 약간 버벅 거리 기는 하나, 한두 번 돌려서 맵이 잘 생성되면 청소를 잘한다. 가장자리를 먼저 한 바퀴 돈 다음, 좌우로 왔다 갔다 하며 청소한다. 물걸레 모드 할 때는 손걸레 모드가 앱에 있어서 손으로 걸레질하듯이 앞뒤로 왔다 갔다 하며 작동한다. 하지만 물청소는 아직 안 해봤다. 이건 이사 가서 쓰고 싶어서.

한 가지 팁이 있다면 로봇 청소기와 클린 스테이션을 떨어트려놓고 맵핑을 시작하면 맵이 삐뚤어지게 생성될 수도 있고 따라서 정방향(가로)으로 왔다 갔다 하지 않고 대각선으로 다닐 수 있는데 이 부분이 혹시 불편하다면 클린 스테이션의 자리를 딱 잡아두고 로봇 청소기를 딱 붙여 충전 모드를 먼저 한 뒤 그다음 청소를 시키면 거의 정방향으로 똑바르게 맵이 생성된다.

로봇 청소기 윗 면이 유광인데 무광이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고, 리모컨도 포함인데 리모컨은 딱히 쓸 일이 없을 것 같다.

무튼간 리하스라는 업체는 생소해서 구입해도 괜찮나 싶었는데 이 제품과 똑같이 생긴 제품이 큐텐 같은 사이트에 많이 있는 것을 보아 중국산에서 이름만 붙여서 파는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만약 업체가 갑자기 사라져도 소모품은 호환되는 게 많을 테니 구입할 수 있을 것 같다.

최종적으로 온수매트보다 더 사길 잘했다고 생각되는 제품이다. 예전 로봇 청소기에 비해 정말 똑똑해졌고 쓸만해졌다. 하지만 구글 홈 연동만 되었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기도 한다.

우리 아버지는 온수매트 살 때도 그런 거 왜 사냐고 관리하기 귀찮아서 필요 없다고 했고, 로봇 청소기도 사서 쓸 거라니까 뭐라고 말이 많으셨는데 그냥 사서 보여줬더니 의외로 로봇청소기는 별말을 안 했다. 내 새 친구라고 소개해줘서 그런가.............?? ㅎㅎ

 

구입처

 

리하스 무선 물걸레 로봇청소기 LH90 클린스테이션 LG배터리 앱연동 리모컨포함 자동충전먼지비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위와 동일해 보이는 제품들

 

원더스리빙 원더스 다이나킹 클린스테이션 로봇청소기

COUPANG

www.coupang.com

 

 

로이모 클린스테이션 물걸레 로봇청소기 LRW-001 집청소 자동청소

COUPANG

www.coupang.com

 

[397,310원](▼15%)[로이모]로이모(ROEMO) 클린스테이션 로봇청소기 LRW-001 / 한국국내 총알배송/ 한국

믿을 수 없는 쇼핑 찬스! 로이모(ROEMO) 클린스테이션 로봇청소기 LRW-001 / 한국국내 총알배송/ 한국어음성 / 국내 AS 지원 / 클린스테이션 모델중 최강 가성비 / 무료배송:가전싱가폴, 일본, 한국, 미

www.qoo10.com

 


 

호환 소모품

 

 

[7,120원][로이모]로이모(ROEMO) 클린스테이션 로봇청소기 부품모음

믿을 수 없는 쇼핑 찬스! 로이모(ROEMO) 클린스테이션 로봇청소기 부품모음 :가전싱가폴, 일본, 한국, 미국 등 전 세계의 신상품, 최신 트렌드 및 인기 상품을 놀라운 가격에 만나세요!

www.qoo10.com

 

PRODUCT - 로봇청소기

로봇청소기

lihhas.com

 

원더스 다이나킹 R20 전용 악세사리 모음

원더스리빙

www.wondersliving.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