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탭 A7 10.4 wi-fi 그레이 - 아마존 직구 수령

Private/리뷰 2020. 10. 23.

내 돈 내산

아마존에서 직구한 갤탭 A7 2020 그레이가 도착했다.

왜때문에 티스토리 이미지 편집에는 모자이크가 없을까.

이 큰 상자 안에 뽁뽁이.. 공기주머니 등 완충제 하나도 없이 보내주셨다.
오 역시 미국이야 존 쿨.......... ^^ 이게 봐로 아메리칸 스톼~~ 일이지 살아있네

그래서 언박싱을 핸폰으로 찍었는데 다행히 제품이 깨지지는 않았는데

잘 보이진 않지만 A와 7 사이 능선 위에 찍힘 자국이 있다 ^^
십 년 만에 삼성 기기 사는 건데 너무하네

이번 삼성 갤럭시탭 A7은 삼성에서 만든 게 아니라 중국 기업인 Wingtech에서 만들었다던데 그래서 그런가 QC가 엉망이다. 뒤쪽 카메라 있는 부분 라인은 단차가 있다는 것을 알고 구매했고, 화면 품질도 떨어지는 것도 알고 있고 화면이 약간 파랗다는 것도 알고 구매해서 괜찮은데

이런 단차는 처음 봤다.

멀리서 봐도 티가 나는... 반짝이는 단차..... 다른 부분도 눈에 띄게 단차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손으로 만졌을 때 조금 느낌이 있다.

그리고 찍힘도 있었다

디스플레이는 OLED가 아닌 개인적으로는 선호하는 LCD라서 빛샘을 걱정했으나 빛샘은 초 양호했지만 균일도는 떨어졌다. 사진에서 보면 좌측 부분이 어둡다. 이것도 빛샘인가?? 백색 균일도 문제도 아니고 이건 뭘까.

마지막으로 아이폰 6s, 갤럭시탭 a7 10.4인치, 아마존 파이어 HD8 과의 사이즈 비교 사진

 

제품 후기는.. 뭐.. 펜이 있는 걸 산 것도 아니고.. 딱히 특별할 게 없다.
스카이 빛의 아이들 잘 돌아간다. 비싼 기기에는 부스트 모드 말고 고화질 모드가 있나 보던데 그건 없다.

직구한 기기라서 그런가 안드로이드를 한글로 설정했음에도 일부 어플은 영어가 섞여서 나온다.
유튜브 라던가 삼성 멤버스라던가.. 삼성 멤버스는 한국과 정말 다르다.
> 유튜브는 조금 쓰다보면 한글로 나오고, 삼성 멤버스도 정책 변경으로 본인이 위치한 로컬로 나오게 된다.

이제 삼성 기기도 노크온이 된다

지문 인식이 없는 대신 페이스 인식이 있어서 좀.. 탭한테.. 미안하다... 하.. 내 얼굴..

탭은 갤럭시 스토어에서 테마를 설치할 수 없었다. 폰트는 된다. 뭘로 살까?.. 엘지에 비해 천 원이나 비쌈

굿 락, 갤럭시 랩스 안된다. 아예 갤럭시 스토어에서 뜨질 않는다.

생각보다 배터리가 빨리 닳는 거 같다. 용량이 7040인데.. 부팅 시 약 40몇퍼였는데 화면이 커서 그런가 한두 시간 만에 20 퍼 초반으로 내려왔다.. 계속 키고 있었던 것도 아닌데.. 와 진짜 빨리 닳는다. 10분 만에 2 퍼 줄은 거 같다.

스피커 품질은 좋은 건 아니지만 생각보다 들어줄만하다. 일단.. 갤럭시 A30보다 훨씬 낫다.
아마존 파이어 듀얼 스피커 때도 스피커가 양쪽으로 들려서 신세계였으나 이게 가로로 세워서 사용할 때 스피커 하단이 막히는 경향이 있어 아쉬움이 있었는데 이 제품은 스피커가 무려 쿼드다. 4개.
그래서 그런가 아마존 파이어보다 소리가 훨씬 크다.

돌비 애트모스를 켜면 더 소리가 커지나 강제로 키우는 건지 음질이 나빠진다. 찢어지는 소리 섞여 남

32기가라서 게임 한 개, 애드가드, 웨이브, 티빙 설치하고 기본 어플 몇 개 지웠는데 용량 반을 벌써 다썼닼ㅋㅋㅋㅋ

이걸로 사진 찍을 건 아니라서 사진은 패스

강화유리 + 케이스까지 장착한 파이어 HD8에 비하면 가볍다.

삼성껀 원래 이러냐 블루라이트 필터의 누런 끼 조절하는 게 없다. 내 엘지 폰에도, A30에도 있는데 얘는 키고 끄고만 되는군. >>>>> 아이콘 말고 아이콘 밑에 글씨를 누르면 됨

기기가 저렴해서 별 기능이 없어 그런 건지 내가 못 찾는 건지 생각보다 One UI가 별거 없었다. 그래도 엘지 UI보다는 훨씬 낫다. 화면 분할 좋네

빅스비 없음

30초 후에 꺼짐으로 해놨는데 금방 꺼진다 왜지?

말 많던 문제인 시야각은 파이어 HD8 보다 나은 것 같다.

와이파이용이지만 갤럭시 스마트폰과 연동해 전화, 문자를 주고받을 수 있다. 근데 내 폰은 엘지다.


대충 만져본 결과 기기가 저렴해서 그런가 생각보다 별거 없었다.
괜히 아마존 파이어가 가성비 쩌는게 아니군

암튼 또 안드로이드라 미안하지만 스킨 테스트 기기 하나 추가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