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파이어 HD 가장 쉽고 빠른 초기 셋팅 방법 ( 런처 변경, 한글화, 구글 어시스턴트 / 루팅X )

Tip/ETC 2020. 4. 30.

이 글은 내 amazon fire hd 8이 너무 버벅거려 공장초기화를 하고 다시 세팅하다 버벅거렸던 나를 위해 작성하는 간단한 글이며, 아마존 라이브 채팅을 통해 광고 제거 후 사용하고 있습니다.


초기 설정을 끝내고 아마존 런처 홈 화면이 나왔다면

1. 개발자 옵션 활성화

setting > device options > about fire tablet > serial number를 연속해서 계속 터치한다. (대충 10번)

다시 setting > device options > deverloper options > on을 눌러 온 시켜주고 >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USB debugging을 눌러 온 시켜준다.

2. 이제 PC가 필요하다.

 

[OFFICIAL][TOOL][WINDOWS] Amazon Fire Toolbox V7.0

╔══════════════╗ Amazon Fire Toolbox V7.0 ╚══════════════╝ -0.png Introduction: Android is…

forum.xda-developers.com

여기에서 툴박스를 다운로드 후 설치한다. 지원하는 기기가 안내되어있으니 확인 후 아래로 스크롤 해 VB Toolbox 옆에 최신 버전을 원하는 방법으로 다운로드한 후 설치한다.

3. PC와 아마존 파이어 연결

설치가 완료 되었으면 usb 케이블을 이용해 PC와 아마존 파이어 HD를 연결한 뒤 위에서 설치한 아마존 파이어 툴박스를 실행하면 파이어 HD 기기에 Allow USB debugging? 팝업이 뜨는데 USB 디버깅을 허용하겠냐는 알람이고 OK 해준다.

4. 아마존 파이어 툴박스 설정

  • 툴박스가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었으면 여기서 해줄 거는
    Custom Launcher - 아마존 런처를 변경해준다. 일반적으로는 노바 런처를 선택한다. 일단 선택 후 설치하면 나중에 기기에 다른 런처를 별도로 설치해도 홈 런처를 무엇으로 설정할 건지 창이 떠서 선택 가능해진다.
  • Google Services - 구글 플레이를 설치하기 위해 수동으로 받아야 했던 파일들을 한 번에 설치해주고, 구글 어플도 설치해준다. 이거 때문에 툴박스 쓴다.
  • Google Assistant - 이제 아마존 파이어 HD8도 안드로이드 버전이 6.0 이상으로 올라갔기 때문에 구글 어플이 설치되어있으면 별도로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 Lockscreen Wallpaper - 잠금화면의 배경 이미지를 바꾼다. 근데 나는 광고를 제거 후 사용하고 있어서 해본 적이 없다.

왼쪽 하단에 Device : 내 기기~~~ 의 우측에 보면 > 가있는데 이걸 누르면 다음 메뉴가 나온다.

  • Remove Lockscreen Ads - 잠금화면 광고 제거. 역시 나는 광고 제거를 하고 사용하고 있어해 본 적이 없다.
  • Youtube Clients - 여기서 Youtube Vanced를 선택 후 인스톨하면 유튜브의 광고를 제거해준다고 한다. 하지만 난 사용하지 않는다.

5. 아마존 파이어 HD 한글화

이제 기기에 설치된 구글 어플을 실행한다.

 

아마존 파이어 HD8 순정 한글로 변경, 구글 어시스턴트 사용하기 (NO루팅, PC불필요, 재부팅OK, 업데이트OK)

이 글은 다수의 방문자를 위한 친절한 설명이 아닌 어쩌다 발견한 방법을 나중에 내가 보기 위해서 간략하게 작성하는 점 참고 바랍니다. (어시스턴트는 설명 미흡) 따라서 질문해도 답변 안줌 일단 결과 부터말하..

sweet-myo.tistory.com

이 글에도 올려놨지만 한 번에 정리하기 위해 다시 작성한다.

구글 어플 실행 > more > setting > google assistant > assistant > languages
여기서 언어 설정을 하면 이거는 구글 어시스턴트의 언어를 설정하는 것이고,
밑에 파란색으로 Android language settings가 있는데 이걸 누른다.

만약 파란색 Android language settigs가 나오지 않는다면 어시스턴트의 언어 설정을 1순위 한국어(대한민국), 2순위 none으로 해보고, 그래도 나오지 않는다면 구글 어플을 삭제하고 플레이스토어에서 재설치한 후 다시 시도한다.

 

Google - Google Play 앱

Google 앱을 통해 내가 관심 갖는 주제에 관한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의 답을 빠르게 확인하고, 관심분야를 탐색하고, 나에게 중요한 주제와 관련된 소식을 피드로 받아보세요. Google앱은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더 유용해집니다. 검색 및 탐색: • 주변 상점 및 식당 • 실시간 스포츠 점수 및 일정 • 영화 시간, 출연진, 리뷰 • 동영상 및 이미지 • 뉴스, 주식 정보 등 • 웹에서 찾을 수 있는 모든 정보 맞춤설정 피드 및 알림*:

play.google.com

Language preferences 페이지가 나오면 여기서 add a language를 눌러 저어기 아래 한국어 > 대한민국 선택 후 우측 햄버거 버튼을 이용해 한국어(대한민국)가 1순위가 되도록 한다.

여기까지 하면 플레이스토어 설치와 아마존 파이어 한글화까지 마친 거다.


6. 알렉사에서 구글 어시스턴트를 기본으로 변경하는 방법.

위에서 구글 어시스턴트 언어까지 설정을 했다면 기기를 재부팅 여러 번 (보통 한 두 번 정도인 듯)하면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해보라는 알림이 뜬다. 캡처를 해두었는데 실수로 지워졌다 ㅠㅠ 
그 알림을 누르면 화면이 크게 하나 뜨고 다음으로 넘어가 가장 위에 메뉴를 눌러 어시스턴트를 설정했고 이후에는 알렉사에서 구글 어시스턴트로 변경되어 고정되었다. 예전에는 기본 설정을 알렉사와 구글 어시스턴트 중에 무엇으로 할 건지 창이 떴었는데 변경된 듯하다.


7. 이제 한글로 된 아마존 파이어 hd를 가지고 기본 설정할 것은 다 하자.


8. 기본 설정을 다 했으면 불필요한 아마존 기본 어플을 삭제하자.

다시 PC의 아마존 파이어 툴박스로 가서 Manage Everything Amazon > Disable Everything Amazon > Automatic (자동) Manual(선택) 중 하나를 선택해 불필요한 아마존 어플을 삭제한다.

나중에 다시 필요하게 될 때에는 Restore everything amazon을 통해 되돌릴 수 있다.


가끔 업데이트가 되어 어플이 되살아나거나, 파이어 런처가 되살아나면
툴박스 연결해서 Custom Launcher, Manage Everything amazon만 해주면 된다.


추가로 몇 가지 팁

잠금화면에 검색창 제거 - setting > device options > search bar > display search bar on lock screen을 off 한다.

프로필 사진 변경 - setting > Profiles & family library > manage your profile > 왼쪽 이미지 터치 > choose a photo
만약 반응이 없다면 아마존 파이어 툴박스의 Manage Everything Amazon > Restore everything amazon을 해서 기본 어플을 살려야 진행된다.


이 것만 알아두면 amazon fire hd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 없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