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파이어 HD8 순정 한글로 변경, 구글 어시스턴트 사용하기 (NO루팅, PC불필요, 재부팅OK, 업데이트OK)

Tip/ETC 2020. 1. 5.

이 글은 다수의 방문자를 위한 친절한 설명이 아닌 어쩌다 발견한 방법을 나중에 내가 보기 위해서 간략하게 작성하는 점 참고 바랍니다.  (어시스턴트는 설명 미흡) 따라서 질문해도 답변 안줌


일단 결과 부터말하자면

1. 내 아마존 파이어가 구려서인지 재부팅한지 오래되어서인지 매우 느렸다..
2. 파이어 OS가 안드로이드를 커스텀한 것이기 때문에 완벽하게 모든게 한글이 되지는 않아서 기본 OS와 설정들은 완벽하게 한글이 되지는 않지만 설치한 어플이 한글이 지원되는 어플이라면 이건 폰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하게 한글로 나온다.
3. 어시스턴트 매우 버벅거린다. 유튜브에서 음악 틀어달라니까 유튜브 어플은 켜졌는데 오류가 났다. 다시 실행했을 땐 됐다.




준비물  

1. 아마존 파이어 HD8 ( 다른 기기가 없으므로 될지 안될지 모름 )  

2. 구글 플레이 설치 ( 이미 친절하게 설명해주신 분들이 많으니 링크로 대체 )

 

아마존 파이어 HD8 구글플레이 - Google 검색

파이어 HD 10, HD 8, 7 태블릿은 아마존 커스텀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기 때문에 일반 안드로이드 태블릿과 다르게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www.google.com

3. 이건 필요한지 아닌지 모르겠지만 내 파이어 HD 8은 광고 제거 되었음 ( 아마존 라이브챗 통해서 진행함 )

 

아마존 파이어 HD8 광고 제거 - Google 검색

추가적으로, 불필요한 아마존 앱 제거를 해야 진짜 쾌적하게 파이어를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 있는데, 먼저 기본적인 설정을 마친 후, 이 과정은 따로 포스팅을 하도록 ...

www.google.com


파이어os 한글로 바꾸기

1. 구글플레이에서 구글 어플 설치 (구글어시스턴트 아니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안드로이드 6.0이상 지원되기 때문에 파이어 HD8은 5.0기반인가 그래서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다. 그러나 구글 어플을 설치하면 어시스턴트 사용이 가능하다

 

Google - Google Play 앱

Google 앱을 통해 내가 관심 갖는 주제에 관한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의 답을 빠르게 확인하고, 관심분야를 탐색하고, 나에게 중요한 주제와 관련된 소식을 피드로 받아보세요. Google앱은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더 유용해집니다. 검색 및 탐색: • 주변 상점 및 식당 • 실시간 스포츠 점수 및 일정 • 영화 시간, 출연진, 리뷰 • 동영상 및 이미지 • 뉴스, 주식 정보 등 • 웹에서 찾을 수 있는 모든 정보 맞춤설정 피드 및 알림*:

play.google.com

2. 구글 어플 실행 > more > setting > google assistant > assistant > languages
여기서 언어 설정을 하면 이거는 구글 어시스턴트의 언어를 설정하는 것이고,
밑에 파란색으로 Android language settings가 있는데 이걸 누른다.

Language preferences 페이지가 나오면 여기서 add a language 를 눌러 저어기 아래 한국어 > 대한민국 선택 후 우측 햄버거 버튼을 이용해 한국어(대한민국)이 1순위가 되도록 한다

+ 20.04.29 너어어어무 느려서 공초하고 어플들 하나씩 설치하지 않고 그냥 툴박스 연결해서 설치했더니 Android language settings가 죽어도 뜨지 않았다. 개망했다고 생각하고 구글 어플을 삭제 후 플레이스토어 통해서 다시 설치했더니 뿅하고 나왔다. 굿굿

여기까지 하면 파이어 os의 디폴트 언어가 한국어가 된다.
하지만 앞서 적어놓은대로 파이어os는 커스텀os이기 때문에 완벽하게 모든 부분이 한글이 되지는 않고 일부만 한글로 변환되고, 설치한 어플 중 한글이 지원되는 어플은 한글로 나온다.


구글 어시스턴트 사용하기

아까 들어갔던 구글 어시스턴트 설정은 아무리 만져도 어시스턴트 설정이 되지 않았다.
기본 어플이 알렉사로 되어있어서 알렉사를 구글 어시스턴트로 바꾸는 작업이 필요한데 설정과 개발자 옵션 모두 이걸 찾을 수가 없었다. 

그러나 그냥 며칠 냅두다보니 구글 알림이 어시스턴트를 사용해보라고했는지 뭐라했는지 어시스턴트에서 무슨 알림이왔고 만지다보니 음성을 설정해야한다고 했는데 구글 앱에서 눌렀을 땐 아무리해도 안되던게 기본 앱을 바꿔야한다며 리스트를 보여줬고 여기서 알렉사에서 구글 어시스턴트로 설정을 바꾸니 내 음성 설정을 할 수 있었다.

그 이후로는 구글 설정의 어시스턴트 설정과 런처 설정이 다 가능했고 파이어 hd 기본 잠금화면에서 왼쪽 하단에 마이크를 드래그(?) 했을때도 구글 어시스턴트가 나왔다. (안나올때도있다...안나올때가 더 많은 것 같다...) 

폰에서 설정해둔 루틴도 파이어hd8에서 잘되었다. 벅스 실행도 잘 되네.

무튼간 어시스턴트에서 알람을 띄워줘야 기본 어플을 알렉사에서 구글 어시스턴트로 바꿀 수 있다는게 핵심.
어쩌다 다른 방법을 또 발견하면 추가해두겠음


여담

벅스가 원래 기기등록을 해야만 완곡 플레이가 되었는데 정책이 바뀐건지 등록을 안했는데도 완곡 플레이가 되네.;
원래그런건지. 정책이 바뀐건지 암튼 모르겠지만 저장, 다운로드만 등록해야하나보다
어차피 파이어 hd는 늘 와이파이 상태니까 저장 안해도 괜츈


어 이거 내가 알아낸건데 어느샌가 막 알려졌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