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SONAL/REVIEW

제닉스 타이탄 G 마우스 간단 리뷰, 로지텍 G102, 조위기어 EC2-A와 비교

2019.09.21 19:31

제닉스에서 타이탄 G 마우스를 특가로 판매한다고 하여 구매했습니다.

구매 인증

금일 수령받고 간단한 개봉기와 짧게 사용해본 리뷰를 작성하며, 티스토리에는 별로 리뷰 올린 적이 없어서 티스토리에서 리뷰 보시는 분은 잘 모르시겠지만 직접 돈 주고 구매한 제품의 리뷰는 아주 간단하고 꾸밈 없이 대충하는 편입니다..

로젠택배를 이용해 도착했고 19일 오후 4시가 넘어 주문했으나 몇시간 후 송장번호 입력, 발송 준비중으로 넘어가서 발송 되어 익일인 어제 받는 줄 알았으나 입력만 해두신것인지 발송은 되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아니면 실수로 빠졌다던가.. 전자라면 발송이 되기 전에 보류 시간이 긴 편이라면 주문자가 취소할 수 있도록 송장 입력을 하지 않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혼선도 줄이구요.. 괜히 어제 걱정하고 신경을 썼네요..

그렇게 받은 택배는 의류 구매시 많이 받는 회색 택배 봉투로 포장되어 받았고, 

내부 제품 상자는 뽁뽁이 단 한번이 감싸져있지 않은 상태로 제품을 수령했습니다. 특가 제품이라서 그런걸까요?

제품 박스 디자인은 제가 좋아하는 블랙앤화이트로 깔끔하게 디자인 되어있는데 후면에 스티커가 다시 붙여져있는 것을 보니 또 뭔가 찝찝합니다.

뽁뽁이나 에어캡이 없이 왔으니 모서리가 이렇게 찍혀있네요.. 참 아쉬운 부분입니다.. 봉투라도 안에 뽁뽁이가 있는 봉투였다면... 조금 낫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모서리가 찍혀있는데 이쪽에는 밀봉 씰이 이중으로 되어있어 순간 엄청난 불쾌감을 느꼈으나

이 부분이 내부 제품 박스를 밀봉해둔 부분이어서 이중으로 될 수 밖에 없는 구조였습니다.
오해하기 십상인 부분이네요 ㅠㅠ

사진의 촛점이 잘 맞지 않았으나 왼쪽은 마우스 케이블이 있고 우측에는 보증서, 여분의 dpi 버튼, 제품이 들어있습니다.
사진은 없지만 제품은 하얀색 포장지로 한번 더 감싸져있었어요. 이 부분은 로지텍과 같더라고요.

펼친 구성품은 이러합니다. 제품 보증서, 여분의 dpi 버튼, 본품 + 케이블타이,
케이블은 직조, usb 단자 부분은 금 도금처리 되어있는 것 같네요

현재 가지고 있는 제품이 로지텍 G102, 조위기어 EC2-A가 있어서 간단하게 세 기종 비교를 해볼게요.
쓰던 제품은 조금.. 많이 더럽.. 습니다.. 비위 약하신 분은 백스페이스를 눌러주세요.

왼쪽부터 로지텍 G102 / 제닉스 타이탄 G / 조위기어 EC2-A 순서이고
EC2-A 는 예전에 용산 타건샵에 갔다가 좋은 마우스 1+1이라고해서 큰 사이즈하나 작은 사이즈인 EC2-A하나해서 7만오천원인가에 구매했던 제품이고 지금은 망했는지 망해가는건지 아무튼 아바라는 FPS게임 에디션이예요.

참고로 제 손은 F1 ~ F9 사이즈입니다.

로지텍 G102

세 제품 중 가장 저렴하고 2만 3천원 정도의 가격입니다.
양손잡이 좌우 대칭구조 / dpi버튼 / 별도 프로그램으로 밝기, LED, 매크로 가능
제품의 재질은 잘 모르겠으나 PBT키캡의 질감과 비슷하고 광은 세가지 중에 중간정도,
클릭음은 세 제품 중 중간정도였지만 조위 기어의 EC2-A보다 약간 낮은 정도였고 클릭압도 중간정도인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점은 높이가 낮아 등이 낮은 편이기 때문에 보기에는 가장 무난하나 검지와 중지를 굽어 세워서 사용해야하는 그립으로 손가락이 피로했고, 좌우가 \/이렇게 밑으로 내려갈 수록 안으로 들어가는 디자인이라서 왼쪽 버튼을 사용하는데 불편했고 그립감도 불편했습니다. 하지만 일단 로지텍이고 저렴한 마우스 중에 가장 무난한 제품이라 많이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세 제품 중 지문이나 땀 자국이 가장 남지 않는 제품인 것 같아요. 저는 럭키박스 실패로 이 제품을 보유하게 되었어요.

조위기어 EC2-A

제닉스 타이탄G가 조위기어의 EC2-A를 모방했고 조위기어의 EC2-A의 하위 호환 기종이 제닉스 타이탄 G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서로 비슷한 제품이고 이 제품이 FPS 게임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거의 스테디 셀러인 제품이어서 이 제품을 먼저 적습니다. 

그립감 훌륭합니다만 오른손잡이 전용으로 좌우 비대칭형이고 왼쪽 등이 더 높습니다. 손바닥과 손가락이 제품을 편안하게 감싸는 형태로 아주 편안하게 사용이 가능하고, 처음에는 높다 느꼈으나 적응되니 이 제품의 그립감을 넘어설 제품이 없고 장점도 그립감 외에 없다고 생각하는 제품입니다. (제가 FPS게임을 하지 않기 때문) 하단에 dpi 조절 버튼이 있고 가격대는 7만원대의 높은 가격이지만 시대의 떨어지는.. dpi에 연동되는 휠 LED 색상, 매크로 불가, 가장 큰 단점은 재질이 뭔진 모르겠으나 ABS같은 재질이어서 아주 매끈거리고 땀이차서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덥지 않은 그런 날씨와 온도임에도 손에서 계속 땀이 나서 손을 닦으며 써야했고 마우스를 계속 닦으면서 써도 때가 껴서 여름에는 사용이 불가하다 느낀 마우스입니다. 대충 닦고 여름이 지나 꺼내보니 휠이 땀에 쩔어붙어 잘 굴러가지 않네요.. 그래서 제닉스 타이탄 G를 생각하게 되었어요. 클릭음과 압은 가장 높은편이라고 느꼈습니다. 제일 오래 사용한 제품이라 신품끼리 비교하면 다를 수 있겠네요 프로그램.. 있었나???????? 있어서 LED 색상을 살짝 조절했던 것 같아요..

제닉스 타이탄 G

앞서 말했듯 조위기어의 EC2-A의 하위 호환 제품이라고 평받는 제품입니다.
EC2-B 얘기도 많이 있었는데 제가 써보지 않았고 EC2-A와 차이가 뭔지 잘 모르겠지만 EC2-B가 더 비싸네요

제닉스 타이탄G는 정가 3만 9천원인 제품이고 센서가 PMW3389라는 센서로 현존하는 마우스 센서 중 가장 좋은 센서라고 어디선가 주워들었습니다 만 FPS를 안해서 클릭만 잘 되면 됩니다. 실제로 다른 제품과 큰 차이를 모르겠습니다. 이 마우스가 비싼데 써보고 싶다면 타이탄 G LT라는 모델이 센서를 다운그레이드하고 케이블이 직조가 아닌 고무같은 재질로 되어있는 저렴이 버전이 있으니 그 제품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2만 9천원대에 자리잡고있어요.

무튼간 그립감은 EC2-A와 같은 비대칭 오른손잡이용이고 비슷하고 편안한 그립감이나 타이탄 G가 등이 더 높고 좌측 굴곡이 더 들어간 것 같아 개인적으로는 조위기어 EC2-A가 조금 더 편하게 느껴지네요. 하단에 폴링레이트 조절 버튼이 있고, 휠 밑에 DPI조절 버튼이 있어서 이 마우스를 가지고 다른 PC에 연결할 때 별도 프로그램을 깔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으며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세세한 조절과 LED 밝기, 효과 변경, 매크로 설정이 가능하고 이 세 제품 중에 유일하게 휠에 LED 전환 효과가 들어가며 엉덩이에 레인보우 LED도 적용됩니다. DPI버튼은 여분으로 들어있는 빨간색 버튼으로 변경도 가능하고 클릭음과 압은 셋 중에 가장 정숙하고 무거운 편으로 느껴지네요. 새 제품이라 그럴지도 모르겠습니다. 재질은 셋중에 가장 매트하고 무광에 가깝지만 슬쩍 유광입니다. 등판 재질은 예전에 사용했었던 맥스틸 G10의 러버코팅 처럼 보이지만 러버 코팅은 아닌 다른 코팅으로 보여지고 땀은 사용해봐야 알것 같지만 LED를 최대 밝기로 놓고 조금 사용하니 발열이 느껴지는 것 같아 프로그램을 통해 밝기를 최저로 낮췄습니다. 세 재품 중 가장 부드러운 편입니다. 휠은 조위기어 EC2-A가 땀과 기름으로 엉망이 된 상태라 정확한 비교는 아니지만 세 제품 중 제닉스 타이탄 G가 가장 득득득 걸리는 느낌이고 로지텍 G102가 약하게 턱턱턱하는 느낌이고 휠을 내릴 때보다 올릴 때 소음이 더 커요 세 제품 중 가장 휠의 득득거리는 소음이 가장 컸습니다. 그리고 제가 느끼는 이 제품의 단점은 로고가 .. 별로.. 예쁘지 않은게 아쉽습니다. 

단렌즈라 초점이 중앙 위주여서... 양쪽 제품이 뿌옇지만 하단은 이렇게 생겼고 제닉스 타이탄 G는 밑부분 구조마저 조위기어의 EC2-A와 닮았네요

위 부터 조위기어 EC2-A, 제닉스 타이탄 G, 로지텍 G102인데 좌측 버튼 누를 때는 조위기어의 EC2-A와 제닉스 타이탄 G가 큰 차이는 없지만 조위기어 EC2-A가 조금 더 사용하기 편했고 순서대로 불편함이 조금씩 있었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제가 받은 제품에는 조금씩 스크레치가 있어서 이 부분도 아쉬웠어요

마지막 짧은 LED 효과 비교를 끝으로 간단 리뷰 끝 !!

구매 스킨 수정 문의 - 각 스킨 안내 페이지 공개 댓글 / 나눔 스킨 수정 문의 - 답글 드리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