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계획 안내 및 커미션 잠시 쉽니다.(아마도..)

2020. 6. 21.

안녕하세요. 묘연입니다.

무슨 말로 시작을 해야할지 모르겠으나 중요한 전달 사항은

[ 7월은 커미션을 쉽니다 ]

7월 한달 동안 커미션 의뢰 관련한 문의는 모두 중단하며, 8월 부터 남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전에 의뢰하여 받으신 스킨에 관한 문의는 방명록에 남겨주시면 시간되는대로 답글 드립니다)


2년 반 동안 몸이 아프지 않고, 특별한 일이 없으면 커미션 스킨 상담, 문의, 작업을 우선 순위로 두다보니 너무 지치고 힘들고 그간 스트레스도 많이 쌓였습니다..
7월 한달은 커미션 생각은 하지 않고 여유를 가지고 머리도 식히고 온전히 쉬고 싶습니다..

이전에도 적은 적이 있었는데 초기에 커미션을 시작할 때에는 제 수준에 비해 이렇게 많은 분께서 찾아주실지 몰랐고,
사실 다른 사람의 의뢰로 만드는 스킨보다 제 생각대로 만드는 스킨이 더 재미있고 이쪽을 더 중점으로 두고 싶었으나
남의 귀한 돈을 받고 세월아 네월아 할 수 없어 최대한 빨리 작업해서 드리는 것을 첫 번째로 두다 보니 제가 저를 갉아먹고 있었습니다.

지금은 한 달 동안 커미션 양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예전에는 정말 한 달에 5~6건 정도 했었고 가격 인상 후 3~4건으로 줄은 대신에 의뢰하시는 스킨의 수준이 훨씬 올라가서 작업 시간이 길어져 의뢰 한 건당 이전에 제작하던 스킨의 3배 정도 작업량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예전부터 이 커미션 방식에 문제점이 있음을 인지하고 있었는데, 제 수준, 제 그릇에 넘치는 일들을 계속 쳐내느라 바빠(현생 포함) 결국 이 문제점이 일 년에 한두 번씩 터지게 되었고
결국 이대로는 안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커미션은 잠시 쉬려고 합니다.

아직은 7월 한 달 쉰다는 생각이지만 더 쉴 수도 있고 / 잠정 중단이 될 수도 있고 / 잠깐잠깐 한 두건씩 받을 수도 있고 / 가격을 또 인상해 지금처럼 상시 받되 의뢰 양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가격 인상은 의뢰인 입장과 기타 등등을 보았을 때 해도 될까 싶으나 스킨 하나 당 들어가는 시간과 노력, 그리고 일반적인 이 분야에서의 평균 단가를 생각하면 굉장히 저렴한 편에 속한다 생각하고 현재 기본 가격은 대략 일 년 반 전 인상 시 제 지식 수준이 기준이기 때문에 커미션을 지속하려면 가격이 인상되는 게 맞다 생각하는 쪽이 큽니다.

우선은 제 개인적인 일로 인해 작업 중 중단된 커미션을 먼저 마무리하고, 현재 상담 중인 한 건이 성사된다면 여기까지 마무리한 뒤
판매량이 높았던 스킨 업데이트, 미 판매 스킨 재정비 후 공개, 나눔 스킨, 새 스킨 작업, 그리고 지난 5월에 공지드렸으나 여러 사정으로 인해 시행하지 못했던 사후 수정 의뢰도 소량 받아 진행해보며 커미션을 지속할지 말지 고민해보려 합니다.

일단 제 작업 환경이 쓰레기 통보다 더 더러운 것 같아 청소를 좀 해야겠고 미뤄왔던 겨울 빨래와 이불 빨래도 해야 할 것 같은데, 이것만으로도 한 달이 부족할 것 같네요..



[ 네이버 블로그 스킨 커미션 중단 ]합니다.

오랜 기간 고민했으나 원래도 의뢰가 많지 않았고, 의뢰 내용이 제가 생각했던 것과는 다른 방향으로 흘러가 이제 네이버 블로그 스킨 커미션은 하지 않으려 합니다.




좋은 의견 있으시면 방명록에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

myosk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