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계획 안내 및 커미션 잠시 쉽니다.(아마도..)

2020. 6. 21.

안녕하세요. 묘연입니다.

무슨 말로 시작을 해야할지 모르겠으나 중요한 전달 사항은

[ 7월은 커미션을 쉽니다 ]


이전에도 적은 적이 있었는데 초기에 커미션을 시작할 때에는 제 수준에 비해 이렇게 많은 분께서 찾아주실지 몰랐고,
사실 다른 사람의 의뢰로 만드는 스킨보다 제 생각대로 만드는 스킨이 더 재미있고 이쪽을 더 중점으로 두고 싶었으나
남의 귀한 돈을 받고 세월아 네월아 할 수 없어 최대한 빨리 작업해서 드리는 것을 첫 번째로 두다 보니 제가 저를 갉아먹고 있었습니다.

지금은 한 달 동안 커미션 양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예전에는 정말 한 달에 5~6건 정도 했었고 가격 인상 후 3~4건으로 줄은 대신에 의뢰하시는 스킨의 수준이 훨씬 올라가서 작업 시간이 길어져 의뢰 한 건당 이전에 제작하던 스킨의 3배 정도 작업량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예전부터 이 커미션 방식에 문제점이 있음을 인지하고 있었는데, 제 수준, 제 그릇에 넘치는 일들을 계속 쳐내느라 바빠(현생 포함) 결국 이 문제점이 일 년에 한두 번씩 터지게 되었고
결국 이대로는 안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커미션은 잠시 쉬려고 합니다.

아직은 7월 한 달 쉰다는 생각이지만 더 쉴 수도 있고 / 잠정 중단이 될 수도 있고 / 잠깐잠깐 한 두건씩 받을 수도 있고 / 가격을 또 인상해 지금처럼 상시 받되 의뢰 양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가격 인상은 의뢰인 입장과 기타 등등을 보았을 때 해도 될까 싶으나 스킨 하나 당 들어가는 시간과 노력, 그리고 일반적인 이 분야에서의 평균 단가를 생각하면 굉장히 저렴한 편에 속한다 생각하고 현재 기본 가격은 대략 일 년 반 전 인상 시 제 지식 수준이 기준이기 때문에 커미션을 지속하려면 가격이 인상되는 게 맞다 생각하는 쪽이 큽니다.

우선은 제 개인적인 일로 인해 작업 중 중단된 커미션을 먼저 마무리하고, 현재 상담 중인 한 건이 성사된다면 여기까지 마무리한 뒤
판매량이 높았던 스킨 업데이트, 미 판매 스킨 재정비 후 공개, 나눔 스킨, 새 스킨 작업, 그리고 지난 5월에 공지드렸으나 여러 사정으로 인해 시행하지 못했던 사후 수정 의뢰도 소량 받아 진행해보며 커미션을 지속할지 말지 고민해보려 합니다.

일단 제 작업 환경이 쓰레기 통보다 더 더러운 것 같아 청소를 좀 해야겠고 미뤄왔던 겨울 빨래와 이불 빨래도 해야 할 것 같은데, 이것만으로도 한 달이 부족할 것 같네요..



[ 네이버 블로그 스킨 커미션 중단 ]합니다.

오랜 기간 고민했으나 원래도 의뢰가 많지 않았고, 의뢰 내용이 제가 생각했던 것과는 다른 방향으로 흘러가 이제 네이버 블로그 스킨 커미션은 하지 않으려 합니다.




좋은 의견 있으시면 방명록에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

myosk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