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쩡하던 티톨이 이상해져서 스킨을 다시 적용했다.

Private/다이어리 2023. 1. 27.

처음 생긴 문제는 분명 애드센스에서 사이드바가 활성화 되어 있음에도 나타나지 않는 문제가 있었다.
티톨에 문의했으나 답이 없다.
애드센스는 이 블로그에만 있어서 다른 블로그에서 테스트해볼 수 없으니 나도 해결 방안을 모르겠다.

그러다 며칠 전부터 autohtml이랑 답글에 댓글 버튼이 작동을 안하기 시작했다.
딴건 몰라도 답글 버튼이 작동 안하면 문의하시는 분들이 불편하기 때문에 얼른 고쳐야했다.

음.. 얼마 전에 티톨에서 댓글, 방명록을 좀 만진거 같은데 이거 여파인가 싶어서 며칠 지켜보며 스킨 작업을 하고 있었는데 생각해보니 티톨 문제면 전체적으로 다 적용이 안되어야하는데..... 테스트용 티톨은 autohtml은 잘 안되는가 싶더니 로딩후 적용되도록 변경하고 나서 잘 되는 것 같은데.. 소스가 거의 바뀐 것이 없는데 내 티톨은 바꾼 소스를 적용해도 여전히 먹통이어서 이 스킨의 원본 스킨을 테스트 블로그에 적용해보니 수정하지도 않았는데 매우 잘된다.. 

아 이거 내 티톨만 문제구나 싶어서 백업 후 다시 설정해도 안되고, 다른 스킨을 설정해도 안되고 이것 저것 바꿔봐도 잘 안돼서 티톨 옮겨야하나 고민하던 차에 되기 시작했다. 뭐가 문제였는지는 나도 모른다.

무튼간 리셋되었으니 커버와 스킨 옵션을 다시 설정해야하는데... 앞으로 목록형태는 많이 만들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했다. 너무 많아서 뭐가 뭔지 기억이 안나서 내가 만든 스킨인데 헤매다 결국 내가 작성한 가이드 보고 설정했다.......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면서도 원래 커버를 어떻게 적용했었는지.. 스킨 옵션을 어떻게 적용했었는지 기억이 안나서 뭔가 달라졌다..
해적 석진이 흑백이라 꽤 맘에 들었었는데.. 뉴진스로 새롭게 적용했다.. ㅠㅠ

무튼간 잘 되던게 갑자기 잘 안되면 이런 경우도 있으니 다른 스킨도 설정해 보고 다시 적용도 해보면 좋을 것 같다.
좀.. 여러번 해야한다.. 나도 한 5번 바꿔가며 테스트했다.

그럼에도........ 애드센스, 애드핏 사이드바 설정했는데 사이드바에 나오지 않는 문제는 여전히 고쳐지지 않았다.
포럼에 별말 없는 것을 봐선 나만의 문제일 수도 있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