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새 에디터에서 더보기 버튼 이름 설정하기

Tistory/티스토리 팁 2021. 1. 2.

구에디터가 없어지고 새 에디터로만 작성하게 된 이후 더보기를 여러개 사용 시 이름이 무조건 첫번째 더보기로만 적용 됩니다.


저의 최신 스킨은 스크립트를 사용해 첫 줄에 작성한 글의 내용 일부가 버튼 이름이 되도록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나, 사실 스크립트를 사용 안해도 기본 글쓰기에서 더보기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해보니 에디터가 티는 안나도 중간에 뭔가 바뀌었는지 예전에 새 에디터로 작성한 글에는 적용이 안되고 최근에 새에디터로 작성한 글에는 적용이 되네요.

 

방법은?

1. 땡땡땡 버튼을 눌러 더보기를 설정해 놓고

2. 우측에 기본 모드를 누른 뒤

3. html을 누릅니다.

 

 

4. 글을 길게 쓰신 분은 참 혼란스러울텐데 컨트롤+F를 눌러 더보기를 검색합니다. 찾기 어려우면 data-ke-type="moreLess" 를 검색하면 나옵니다.

5. data-text-more="더보기" 에 버튼 이름을 설정하고, data-text-less="닫기"에 닫기 버튼 이름을 설정하면 됩니다. 옆에 btn-toggle-moreless 링크 부분은 사실 저게 기본으로 설정되어있는 더보기 버튼의 이름인것 같은데 티스토리에서 저렇게 소스를 만들었지만 실제로는 쓰이지를 않네요. data-text-more="더보기"에 설정한 이름과 동일하게 설정해주면 무난할 것 같습니다.

결과

 

 

 


네 저는 새 에디터가 너무 불편해서 아직도 기존 에디터를 쓰고, 새 에디터를 써야할 때면 결국 html모드에서 씁니다.. 새 에디터.. 의미 없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