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웨일 확장 프로그램 추천

Tip/ETC 2020. 2. 20.

추천에 앞서 필자는 웨일을 메인 브라우저로 사용하고, 여기서 부족한 기능만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해 사용 중이며, 제가 사용 중인 확장 프로그램을 기록 겸 추천드리기 위해 간단하게 작성합니다.

웨일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스토어에 있는 확장 프로그램은 웨일 전용이며, 크롬 확장 프로그램 스토어는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에는 공용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 확장 프로그램 또는 브라우저에 따라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음 )

웨일을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해 사용 중인 경우 브라우저를 재설치하거나 다른 환경에서 설치하면 자동으로 이전에 사용하던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웨일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스토어

아래 소개드리는 확장 프로그램 외에도 다양하게 있으니 필요한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없을 경우 저어기 아래 안내드리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 스토어에서도 확인하세요.

 

웨일 스토어

 

store.whale.naver.com


1. 웨않되 - 맞춤법 검사기

네이버 웨일의 사이드바에도 맞춤법 검사기가 기본 내장되어있지만 이 확장 프로그램이 더 특별한 것은 textarea 같은 영역에 글을 작성하면 실시간으로 맞춤법이 틀린 곳을 지적해줍니다.

단점은 이유가 무엇인지 모르겠지만 이 실시간 맞춤법 지적이 싱크가 잘 맞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기능은 정상 작동하므로 우측 사이드바에서 점검하면 됩니다.

 

웨않되 - 맞춤법 검사기

웨일 브라우저용 한글 맞춤법 검사기 (feat. NAVER 맞춤법 검사기)

store.whale.naver.com

 

2. uBlock Origin

광고 차단 프로그램, 유튜브와 네이버 TV 광고도 차단됩니다.
일부 사이트가 비정상 작동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우측 상단의 아이콘을 눌러 광고 차단 기능을 끄고 킬 수 있습니다. (저장됨)

 

uBlock Origin

이 부가 기능은 효율적인 차단기입니다. CPU와 메모리에 주는 부담이 적습니다.

store.whale.naver.com

 

3. 웹디자이너에게 추천하는 Browser Sync

우측 사이드바에서 모바일 버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Browser Sync

PC와 Mobile의 UI를 한 화면에서 동시에!

store.whale.naver.com


크롬 확장 프로그램 스토어

 

Chrome 웹 스토어

Chrome에 사용할 유용한 앱, 게임, 확장 프로그램 및 테마를 찾아보세요.

chrome.google.com


1. uBlock Origin

광고 차단 프로그램, 유튜브와 네이버 TV 광고도 차단됩니다.
일부 사이트가 비정상 작동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우측 상단의 아이콘을 눌러 광고 차단 기능을 끄고 킬 수 있습니다. (저장됨)

 

uBlock Origin

이 부가 기능은 효율적인 차단기입니다. CPU와 메모리에 주는 부담이 적습니다.

chrome.google.com

 

2. LastPass

각종 사이트의 비밀번호를 저장해주며 중복되었는지 관리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브라우저 자체에도 패스워드를 저장해주는 기능이 있지만 브라우저끼리 연동이 되지 않기 때문에 여러 브라우저를 사용할 경우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끼리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LastPass: Free Password Manager

LastPass, an award-winning password manager, saves your passwords and gives you secure access from every computer and mobile device.

chrome.google.com

 

3. 북마크 사이드바

웨일에도 사이드바에 북마크가 있고, 기본 적으로 모든 웹브라우저에 북마크 바가 있지만 접근성과 시인성이 떨어지거나 불편함을 초래하기도 합니다.

이 사이드바는 북마크 바를 별도 생성하여 내가 원하는 위치에 설정할 수 있으며, 사이즈와 색상을 변경할 수 있고 북마크 관리도 수월하며 가장 큰 장점은 내가 설정한 위치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북마크 바를 불러올 수 있는 아이콘을 보여주거나, 바로 북마크 바를 볼 수 있게 해 줍니다.

웨일의 경우 사이드바를 숨겨두고 쓰면 상단에 사이드바 버튼 클릭 > 북마크 아이콘 클릭을 해야 북마크를 사용할 수 있는데, 필자의 경우 브라우저의 우측 모서리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기만 하면 북마크 바가 나오도록 설정해서 불필요한 클릭 2번을 줄였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스페이스 기능으로 화면을 분할해 사용할 경우 각각의 영역에서 사이드바가 튀어나오네요.

 

북마크 사이드바

브라우저 화면 가장자리에 북마크 목록을 표시하거나 숨길 수 있는 사이드바를 추가하세요.

chrome.google.com

 

4. Save to Pocket

웨일의 스크랩북과 비슷한 기능으로 저장을 원하는 페이지에서 우클릭 > Save to Pocket을 누르면 포켓에 저장되며, 태그 설정을 통해 구분, 우측 상단의 포켓 아이콘 우클릭 > open your pocket list에서 태그별 분리해 저장해둔 사이트, 이미지, 동영상 등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여러 브라우저를 사용할 경우 더욱 추천합니다.

 

Save to Pocket

아티클, 동영상 등을 캡처하는 가장 쉽고 가장 빠른 방법.

chrome.google.com

 

5. Keepa - Amazon Price Tracker

해외 직구 유저는 거의 필수로 사용하는 아마존에서 가격 추이를 그래프로 보여주며, 내가 원하는 가격을 설정해두면 메일을 통해 알려주는 기능을 가진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일명 낙타(https://camelcamelcamel.com/)를 이용하시는 분도 많지만 필자는 이 확장 프로그램을 주로 이용하는 편입니다.

 

Keepa - Amazon Price Tracker

Adds price history charts and the option to be alerted on price drops to all Amazon sites.

chrome.google.com

 

6. Checker Plus for Google Calendar™

구글 캘린더를 쉽고 빠르게 관리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설치 후 나오는 창에서 왼쪽 버튼을 클릭해도 무반응일 경우 우측 버튼으로 구글 아이디와 연동하면 됩니다.

 

Checker Plus for Google Calendar™

See your next events, get meeting desktop notifications, add or snooze events without opening the Google Calendar page!

chrome.google.com

 

7. 웹디자이너에게 추천하는 CSS Viewer

우측 상단의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누른 후 원하는 곳에 가져다 대면 css 속성 값을 알려줍니다.

 

CSSViewer

A simple CSS property viewer.

chrome.google.com

 

8. 웹디자이너에게 추천하는 ColorZilla

우측 상단의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누른 후 원하는 곳에 가져가 클릭하면 바로 클립보드에 색상 코드가 저장되어 붙여 넣기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lorZilla

Advanced Eyedropper, Color Picker, Gradient Generator and other colorful goodies

chrome.google.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