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펼쳐짐 개선 방안

Tistory/티스토리 팁 2019. 11. 3.

방법 1. 티스토리 포럼 안내

https://www.tistory.com/community/forum/search?searchKeyword=%EA%B0%95%EC%A0%9C%20%ED%8E%BC%EC%B3%90%EC%A7%90&searchType=title

이 안내를 따르실 경우 스크립트에서 comment 대신 cmt 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최신 스킨 기준 )


또는

방법 2. 묘연 스킨 전용 안내 ( 최신 스킨 기준 )

  1. html에서 검색 후 onclick="" 삭제
  2. s_rp 검색 후 <s_rp>위에 <div id="rp"> 추가 /  </s_rp> 밑에 </div> 추가
  3. 스크롤을 맨 아래로 내려 </s_t3> 위에 아래 스크립트 추가하면 열고 닫는 기능이 됩니다.
  4. 페이지 접속 시 열려있는 상태가 아닌 닫혀있는 상태에서 열고 닫기를 원하시면
    CSS에 #rp > div { display: none; } 추가합니다.
<script>
$(".opencmt a").click(function() {
	$("#rp > div").toggle();			
});
</script>
#rp > div {
	display: none;
}

 

덧붙여 팟! 하고 댓글창이 열리는게 아닌, 아래로 스르륵 슬라이드 되며 열리길 원하시는 분 께서는
위 스크립트에서 .toggle(); 대신 .slideToggle(); 을 추가하세요.


댓글 펼침 기능은 없어진 것인지 티스토리에서 새 스킨을 준비하면서 기능을 없앤 것인지 저로써는 알 수 없습니다.
(새 스킨이면 새 스킨이지 왜 기본 뼈대 기능을 자꾸 건드리는 것일까?)

현재 댓글 펼침 외에 더보기 기능도 티스토리에서 수정한 후 비정상적이어서 일단 스킨 업데이트를 보류 중입니다.
(지난번에도 바로 수정했더니 얼마 후에 또 수정을 하더라고요..)

문제가 있으신 분 께서는 번거로우시더라도 당분간은 안내 참고하셔서 직접 수정하여 사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