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eus 모니터 조명 2세대

Private/리뷰 2020. 11. 24.

최근 많은 리뷰어에게 인기 제품인 Baseus 모니터 조명을 구매해봤다.
구매한 이유는 작업 집중력을 올리기 위해서 구매했는데...
이걸 구매한다고 해서 집중해서 작업을 하지는 않고, 더욱더 집중해서 유튜브를 본다는 게 함정이다.

1세대와 2세대의 차이점은 밝기 조절 쪽이 우측 끝에서 회전하는 형태에서 터치로 바뀌었고,  모니터에 직접적으로 비치는 각도가 되지 않도록 변경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나는 1세대를 써보지 않아 잘 모르겠다.

언박싱은 유튜브에 많이 있고 생김새야 거기서 거기여서 간단하게 내가 느끼는 이 제품의 장단점만 적어보겠다.


장점

1. 플리커프리

이전에 사용하던 이케아 조명의 전구는 전구에 관해 잘 모를 때 합정에 모 조명가게에서 만 오천 원이나 주고 호구 잡혀 구매한 제품인데 이게 아주 플리커가 심했는데 이 부분에서 눈이 아주 편안해졌다.

2. 작업 영역을 고르게 밝혀준다.

스트립 형태의 조명이 아니라면 사용자의 세팅 환경에 따라 눈이 아플 수도 있고 집중은 되나 조금 덜 집중이 된다고 해야 하나.. 하는 부분이 있는데 이 제품은 작업 영역을 중심으로 고르게 밝혀주기 때문에 조금 더 집중하게 되는 효과가 있다.

3. 밝기 / 조명 색상 조절이 가능하다.

조명 색상은 누런색 / 햇빛색 / 형광등색 세 가지 중에 하나로 선택할 수 있다.

밝기 조절은 터치로 조절하는데 한번 터치하면 밝아지고 손을 떼고 다시 터치하면 어두워지는데 음..... 이 사이를 조절하는 게 적당한 밝기가 되었을 때 손을 떼어야 하는 거라 1세대를 써보진 않았지만 돌려서 조절하는 1세대보다는 나쁜 것 같다. 

4. 높이가 꽤 되는 서브 모니터 쪽에 설치했는데도 충분히 밝았다.

5. 모니터에 LED 칩이 비치지 않는다.


단점

1. 모니터가 제로 베젤인 경우 액정에 부담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모니터에 베젤이 어느 정도 있는 편이라면 2세대가 모니터에 부담 없이 딱 고정시킬 수 있는데 요즘 나오는 모니터는 대부분 제로 베젤에 가까워서 아무리 쿠션 처리되어있다지만 모니터에 부담을 줄 수 있을 것 같다.
내 모니터도 제로 베젤이어서 멍이 생기진 않을까 염려가 된다.

2. 모니터 후면이 곡선이면 앞으로 쳐지는 문제가 있다.

내 모니터는 뒷면이 곡면이어서 앞으로 쳐지는 문제가 있었는데 뒷면 상단에 휴지를 뭉쳐 끼워 넣고 위와 같은 문제로 사알짝 고정을 했다. 따라서 말이 고정이지 책상이 흔들리면 고정력이 떨어진다. 이런 경우 그냥 1세대가 나을 것 같다. 어차피 1세대는 흔들리기 때문에... 모니터 뒷면이 평면이면 2세대가 더 고정하기 좋아 보인다.

3. 1번과 2번의 문제로 화면 상단이 조금 가려진다.

4. 터치 버튼 쪽이 버튼인 줄 알았다

누르면 버튼처럼 딸깍 거린다... 유격이 있다는 이야기.

5. 보기보다 무게가 좀.. 나간다...


총평

★★★★☆
불 꺼놓고 컴퓨터를 하는 사람은 없는 것 보다는 있는 게 나은 것 같다.


 

[18,970원](▼16%)샤오미 Baseus 시력보호용 LED 모니터 라이트 조명 2세대 / 비대칭 광원 / 블루라이트

믿을 수 없는 쇼핑 찬스! 샤오미 Baseus 시력보호용 LED 모니터 라이트 조명 2세대 / 비대칭 광원 / 블루라이트 방지 / 3가지 채도 / 터치식:생활가전싱가폴, 일본, 한국, 미국 등 전 세계의 신상품, 최

www.qoo10.com

이 판매자가 제일 저렴해서 구매했으나 상품 페이지에 3일 내 발송이라고 적혀있음에도 불구하고 열흘 동안이나 무통보 발송이 되지 않았다. 대체적으로 발송까지 시간이 좀 필요해 보인다. 거기에 추가로 통관이 끝났는데도 한진에서 수거가 느려 시간이 꽤 걸렸다. 광군절 전에 구매했음에도 광군절에 알리에서 구매한 제품들에 비해 훨씬 늦게 받았다.

따라서 다른 판매자도 같이 올려본다.

 

[US$17.30](▼5%)[Baseus]Baseus 베이스어스 시력보호 LED 모니터 라이트 조명 2세대 신형 청춘판 / 터치식

믿을 수 없는 쇼핑 찬스! Baseus 베이스어스 시력보호 LED 모니터 라이트 조명 2세대 신형 청춘판 / 터치식으로 간편한 사용 / 3가지 채도 선택 가능 / 비대칭 광원으로 빛반사 감소 / 무료배송:생활

www.qoo10.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