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직구 APEX 택배 배송 조회

Tip/ETC 2020. 10. 22.

직구 경험이 많지 않은 나로서는 택배가 언제 오나보다 미국에서 아무 문제(분실, 손상, 인터셉트 등) 없이 비행기를 타고 잘 오고 있는지 그것이 걱정되어 직배를 시키던 배대지를 시키던 항공편을 찾아 flightdar24에서 내 물건이 탄 비행기가 어디 있는지 실시간으로 보기도 하고 (이거 은근히 재밌음) 잘 도착해서 통관은 잘 진행되고 있는지 등 궁금하고 불안한 게 많다. (아마존 직배 5번의 경험 중 2번이 알 수 없는 이유로 배송이 중간에 멈춰 결국 구매를 할 수 없었다)

지난번에 아마존에서 직배 시켰던 커세어 K65 LUX RGB는 이렇게 조회하기 나쁘지 않았는데 이번에 걸린 APEX 택배사는 정말 조회하기가 나빴다.

아무리 검색을하고 시키는 대로 해봐도 2~3일 동안 비행기는 탔는지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가 없어 나를 불안하게 만들었다.

 

딜리버리 트래킹에서 검색하면 나온다고해서 이것도 수시로 들락거리며 확인했는데 전혀 아무런 정보가 나오지 않았다.. 


아마존 APEX 택배사 비행기를 탔는지 확인하기 위해 결국 찾아낸 방법

은 핸드폰으로 롯데택배 앱을 설치하고 가입하는 것이었다.

 

롯데택배 - Google Play 앱

롯데택배 앱은 기사 방문, 편의점 택배, 반품 예약 등 예약업무와 화물이동 현황을 실시간 서비스로 제공합니다. 특히, 편의점 택배는 전국 10,000여 개의 편의점과 제휴하여 고객님 인근에 있는

play.google.com

아마존에서 구입할 때 입력한 전화번호와 동일한 전화번호로 어플에 가입하면 아래와 같이 바로 국내 택배 운송장 정보와 내 물건이 지금 어느 정도 처리가 되고 있는지를 간략하게 알 수 있다.

덕분에 무사히 비행기를 타고 지금 운송 중이란 것을 알 수가 있었고 이 운송장 번호를 이용해 국내에 들어왔는지 통관 진행 중인지는 관세청 유니패스 사이트를 통해 알 수 있다.

 

국가관세종합정보망 서비스

환율정보 국가별 수출, 수입 환율정보 테이블

unipass.customs.go.kr

우측 상단에서 M B/L - H B/L에 체크하고 운송장번호 입력 부분에 아까 롯데 택배 어플에서 알게 된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면 국내에 도착해서 통관 대기 중인 경우 아래와 같이 어느 항공사의 어느 항공편을 통해 대략 언제 도착했는지 알 수 있고, 통관 진행 상황을 알 수 있게 된다.

이로써 내 택배는 무사히 한국에 들어와 있음을 확인하게 되어 한 시름 놓게 되었다.


요약

1. 아마존에서 [ 패키지가 배송업체 시설을 출발했습니다. Ord, ] 또는 [ Package has left the carrier facility. Ord, ]같이 공항에서 출발이 되었다고하고 이후 상황이 조회가 안 되는 경우 ( Ord, 같이 알파벳 3자가 공항 약자 Ord, 는 시카고 오헤어 공항의 약자 )

2. 아마존에서 제품 구매 시 입력한 내 연락처와 동일한 연락처로 롯데 택배 어플 설치 후 가입
아마도 여기서 조회가 안되는 경우 항공편이 밀렸거나 부분 선적되었을 수 있으니 조금 여유를 가지고 기다려본다.

3. 롯데 택배 앱에서 확인한 국내 택배사의 운송장 번호를 이용해 유니패스 사이트에서 통관 상황을 조회 한다.

4. 통관이 완료되어 반출되면 롯데 택배 앱에서 확인한 국내 택배사의 운송장 번호를 통해 조회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