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멧

Private/TMI 2020. 10. 1.

원래 6개월에서 1년에 한번 정도는 하는 꼴인데 마소에서 2004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라고 공지가 내려온터라 미루고 미루다 드디어 포멧을 했다.

예전엔 백업할게 많았는데 지난번에 실수로 싹 날리고 작업하고 게임 조금 말고 한게 없어서 그런가 요즘은 다 서버에 저장되어서 그런가 백업할게 없네


그리고 포멧하면서 알게된건데 지난번에 실수로 하드 날렸을때 충격이 컸는지....

그때 2테라짜리 WD SSD에 파티션 반을 나눠서 C드라이브에 윈도우 + 프로그램 + 게임 깔고 D에 게임 깔고해야지라는게 계획이었고 난 그렇게 인식하고 썼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진짜 신경을 안쓰고 살긴하나보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는 정상적으로 WD SSD / D E F 시게이트 하드 / G WD SSD 로 쓰고 쓸데없는거 넣어두고 쓰고 있더라...................................................
아냐... 그냥 SSD라 그래... NVME였음 느리다고 나도 느꼈을거야....


ㅎ ㅏ 그거 보고 충격먹고 방탄 영상 모아둔거고 심즈 스킨 모아둔거고 뭐고 요즘 잘 안봐서 그냥 다 날렸다.. 뭐 유튭으로 보면되지...

심즈는 할 시간이 없으니까....


이번엔 정신 차리고 SSD에 윈도우랑 기본 프로그램 용으로 100기가, 100기가는 작업용, 나머지 게임용, 그리고 하드는 통으로 비워놨다.

SSD가 2테라니까 넉넉해서 2테라짜리 하드는 놀게 생겼는데 외장하드 3테라짜리는 일년동안 놀다가 드디어 한번 백업용으로 써먹었네

덕분에 깨끗하게 정리되어있고 아무것도 없어서 좋네... 이제 잘 정리해서 써야지 ㅠㅠ

아 그러고보니 아무리 가격 차이가 안난다고해도 왜 난 외장하드를 3테라짜리나 샀지 쓸데없이.....


무튼간 포멧했으니 껌뻑이는 현상이랑 자동 복붙 현상 좀 없어졌으면.... 작업 중에 그랬으면 진심 진짜 개빡쳤을텐데 다행히 작업 중엔 안그랬음..ㅠㅠ


핸폰도 공초 함 해야하는데 언제 하냐.. 요즘 느려터졌는데





오......... 핸폰은 정말 공초하기 귀찮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