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컴터 소음 찾음

Private/TMI 2020. 9. 13.

ㅎ ㅏ 일년여동안 팬 RPM이 올라가면 팬 소음이 있었는데 이게 덜덜덜 수준이 아니라 정말 딸딸딸거리는 신경쓰이는 톤이어서 고통받고 살았...ㅠㅠㅠ....

컴터 안에 팬이 6개나 되고 본체 뚜껑만 열면 소음이 사라져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인을 찾을 수 없다가 드디어 찾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상단에 달아둔 피씨 쿨러 ,,, 너 품명 뭐니 헤일로? 이 녀석이 원인이었음...

이상하게 강화유리 열면 소음 없어지고, 하다못해 상단에 먼지 필터만 떼도 소음이 없어지고 나사로 조여둔걸 조금 조절하면 소음이 줄어들어서 그냥 하루 써봤는데
점점 소음이 심해지네

열받아서 본체 양 옆에 다 따고 케이블 타이 끊고 후면 팬이랑 위치 바꿔줬더니 세상 조용하다.

저 팬을 구매하고 게임을 사놓기만하고 할 시간이 없어서 처음에 부팅할때만 소음있었는데 이제 본체를 책상위에 올려두니 작업중에도 소음이 있어서 매우 거슬리게되어서 ㅠㅠㅠㅠㅠ
진작에 a/s를 받을걸 그랬어....ㅠㅠㅠ

그래도 일년동안 얹혀있던게 쑤욱 내려가는 기분.

이제 집중해서 태민이를 봐야지
기승전 이태민




아 근데 후면 팬을 뒤집어 달았어.............


다시 뜯어야겠당....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