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주] 티스토리 스킨 커미션 41

Tistory/커미션 완료 2018. 9. 7.



의뢰인님께서 제공하신 디자인 입니다.

[ 반응형 / 갤러리형 / 공지게시판 / 티에디션 / 서브 카테고리 / 탑 버튼 / 전체 스크롤 ]


※ 커미션 스킨은 의뢰인님께서 제공하신 레이아웃이나 디자인을 기반으로 제작한 주문 제작 스킨입니다.

따라서 동일하게(또는 색상만 바꿔서) 만들어드리거나, 별도 판매하지 않습니다.








이번 커미션은 조금 특별해 사족을 달아봅니다.


웨딩 스냅, 야외 스냅, 결혼식 촬영 전문 DEAR MEMORY (디어 메모리)의 사진 작가 한민규 대표님께서 의뢰를 하셨습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스킨이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지 않아 수정 방법을 찾으시던 중 제게 의뢰를 주셔서 처음으로 업체를 맡게 되었습니다.

그동안은 개인적으로 사용하시는 스킨만을 주로 제작해왔어서 의뢰인님의 니즈만 반영하면 되었으나 이렇게 업체를 대상으로 하게되면 의뢰인의 니즈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사용자의 편의와 디자인적인 요소를 생각해야하는데 메인 홈페이지로 사용하시고 있는 티스토리까지 스킨이 먹통이니 급한 것도 생각해야해서 처음에는 너무 당황스럽고 어떨떨하고 별별 생각이 다 들었답니다.


다행히도 생각하신 디자인과 형태 등등 정확하게 알려주시고 피드백도 빠르신데다가 말씀도 친절하게 너무 잘 해주셔서 걱정했던 것 보다 작업도 수월했고 빨리 해드릴 수 있었습니다.

저도 처음에 우려했던 것과는 달리 스킨 자체로는 크게 어렵고 막히는 부분이 없었고 무엇보다 스케쥴도 조절이 되어서 급하신 의뢰인께 빨리 해드릴 수 있어 좋았어요.

혼신을 다해 제가 알고 있는 것들은 죄다 쏟아부어 만들어서 그런지 제가 봐도  참 잘 만들었고 탐이 납니다.


대표님께서 하시는 일이 아무래도 결혼을 앞에 둔, 혹은 진행 중인 커플을 대상으로 하는 웨딩 사업이라 그런지 위에도 적었지만 정말 친절하시고 칭찬도 많이 해주시고 뭐 좋은 말만 좋게 쓸 수 있으나 그런 홍보같은 홍보는 흔하고 많이 널렸으니 레알 후기를 적자면. 기본적인 매너와 상식이 있으신 분이라 좋았습니다. 제 실력 이상으로 무리하게 요구하시는 것도 없었으며 무엇을 말씀하시거나 요청하실 때에는 비용을 냈으니 당연히 해야한다는 그런 느낌이 아니라 부탁조로 말씀을 해주셔서 정말 부담 하나 없이 작업할 수 있었습니다. 반대로 제가 무언가를 요청드릴 때에는 바로 제게 해보라거나 해달라고 요구하지 않으셨고 본인께서 직접 먼저 찾아보시고 확인해보신 후에 제게 말씀해주셔서 참 배려심 깊은 분이시라고 생각되고 저도 무언가라도 조금 더 해드리고 싶은 마음이 생기더라구요. 덕분에 xe도 구경하고 카페24도 구경하고 오랜만에 ftp도 켜봤습니다. 미세한 지식이라도 있어서 얼마나 다행이던지 ㅠㅠ


제가 결혼을 한다면 남들 하는 것 처럼 이것 저것 다 하고 싶은 마음도 없고 촬영한다고 누군가 앞에서 촬영하는 것도 부끄럽고 좀 꺼려졌었는데 이런 분이라면 긴장하거나 혹은 예민할 수 있는 결혼 준비 기간의 일부를 재밌고 즐겁게 촬영 할 수 있지 않을까 .. 란 생각이 들었네요. 결과물도 중요하지만 과정도 중요하지 않겠습니까. 결과물은 아래 안내된 페이지에서 확인하시고 웨딩 촬영 과정은 아니지만 그래도 대표님에 대한 후기는 ㅇㄱㄹㅇㅂㅂㅂㄱ 입니다.


디어 메모리 홈페이지(티스토리) dearmemory.co.kr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dearmemory_mk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dearmemory_mk



이상 후기 겸 / 홍보 겸 /  첫 업체 대상 커미션 기념 겸 / 포트폴리오 기록을 마칩니다.










포트폴리오도 흔쾌히 승낙해주셔서 개인적인 정보는 가리지 않았습니다.

728x90
반응형